커뮤니티
교육문의/상담전화
031.481.8599
yudo4886@naver.com FAX:031-235-0107
운영시간
AM 10:00 ~ PM 18:00
토,일,공휴일 휴무
교육후기
HOME > 커뮤니티 > 교육후기

부천지역 서당개 3기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abi 작성일17-08-31 17:06 조회568회 댓글1건

첨부파일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부천지역 서당개 3기 교육 받은 현재 10개월차 치와와 갑이 보호자입니다.

사실 약 10년 전 집에 요크셔 두녀석과 생활하다가 무지개다리 건너 보낸 뒤 또다시 아플까 두려워 반려견을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를 워낙 좋아하기도 했고 녀석들과 함께하는 기쁨이 잊혀지지 않아 큰 결심을 하고 갑이와 함께 생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10년전에는 지금처럼 강아지에 대해 교육법이나 많은 정보들도 없었고, 저도 사랑하는 마음 외에 별다른 준비하지 않은 채 아이를 데려오니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각종 카페, 인터넷 동영상 등을 보며 배변 훈련이나 기본적인 개인기는 가르쳤지만 갑이한테는 정말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밖에 나가서 뛰어다니는 것은 너무 좋아하는데 목줄만 채우면 정말 한발짝도 안움직이는 문제였습니다.
인터넷 찾아서 신발끈으로 집에서 줄 대신 채우고도 있어봤고, 강제로 채워서 밖에도 나가봤는데 전혀 나아지지 않고 밖을 그렇게 좋아하는 녀석이 목줄만 보면 자기 집에 쏙 들어가서 밥도 안먹고,물도 안먹고,배변도 참고 아무 활동도 안하더라구요.
그 때가 7~8개월 들어갈 때였으니 여기서 더 자라면 고집만 늘 것 같고 목줄없이 밖에 나가자니 사람들한테 민폐도 많이 되고 걱정이 많았습니다.
특히 식탐이 너무 강해서 먹을 것,못 먹을 것 구분하지 않고 풀,나뭇가지,돌 등 주워 먹어서 장에 모래가 꽉 차 입원까지 할 정도였으니까요..
이대로 두면 통제가 안되어 정말 큰일 나겠다 싶어 인터넷을 보던 중 제가 거주하는 부천 지역에도 문제행동 교정교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이번에도 못 고치면 훈련소라도 보내야하나 하는 마음을 가지고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강사님의 설명과 훈련방법 등을 설명도 듣고, 시범도 보여주시고, 저도 직접 해보며 많이 느꼈습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정보 접할때마다 혼란스러웠던 점이 아이들마다 혹은 견주마다 방식이나 성향이 다른데 모든 아이들, 모든 보호자가 똑같은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는가.. 였거든요.
무엇보다 제가 아이를 대하는 모습에 문제는 없는지, 이럴 때는 이렇게 대처하는 것이 맞는지가 의문이었는데 직접 교육장가서 강사님이 피드백 해주시고, 밴드에 숙제 올리면 그때그때 피드백 해주시고 심지어 수업시간 외에도 알려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고 저도 갑이도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갑이는 여전히 목줄을 썩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목줄을 해도 꼼짝하지 않고 버티던 그 고집이 사라지고 밖에 나가서 저와 산책을 합니다.

강아지를 입양할 때 저녀석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저에게 왔습니다.
그때부터는 같이 행복해야지 저 혼자 행복한 것은 반려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아이를 데려왔고, 이녀석의 시간이 다 할 때까지 책임지고 함께 행복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런 준비 없이 가족을 만든 저에게는 정말 도움이 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곧 3기 교육이 끝나지만, 사실 저는 기초반도 다시 배우고 싶은 마음입니다 ㅎㅎ

그동안 우리 고집불통 왕자님에게 최선의 교육을 해주신 고미정 강사님, 갑이의 수많은 스킨십을 받아주신 지회장님 감사했습니다. ^^

사진은 교육 초반 교육장에서 배째라고 누워있는 모습입니다.
첨부한 동영상은 최근 산책 모습입니다. 정말 좋아졌어요~~(용량때문에 짧게 올렸어요)

댓글목록

유기견없는도시님의 댓글

유기견없는도시 작성일

우선 단체의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올라온 동영상을 보니 글로 쓰여진 모습이 상상이 안갈 정도네요.
반려견과 견주가 같이 생활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규칙과 그리고
잘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을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나와 강사님과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로 인해 갑이가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인다는 것에
무척이나 기쁘네요.
앞으로도 계속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데로 열심히 노력하시고 끝까지 책임을 지는 견주님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