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교육문의/상담전화
031.481.8599
yudo4886@naver.com FAX:031-235-0107
운영시간
AM 10:00 ~ PM 18:00
토,일,공휴일 휴무
교육후기
HOME > 커뮤니티 > 교육후기

서당개 부천3기 심화반 교육생 땡칠엄마예요(견생역전 유기견에서 우등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루비 작성일17-09-02 11:59 조회559회 댓글1건

본문

@@유기견이 우등견?이 되다@@
울 땡칠이는  올3월에 입양한 유기견입니다.
강쥐는 처음키우는거라 생각에 생각에, 또 생각...잘못 키우면 어쩌나!, 최악의 경우 나또한 유기하는 나쁜 인간이돼 되는것 아닐까!, 유기견이라 혹시 문제 있는 강쥐는 아닐까!
그러나 우리 인생에서 늘 반전과 행운이 있듯이 울 땡칠이는 너무 사랑스럽고 착한 영리한 강쥐였습니다.
입양한 보름동안은 낯선 환경과 두려움때문인지 얌전하고 눈치만 보는 조용한 강쥐였습니다.
그러나 인생은 늘 다이나믹하듯 또다른 반전이 ....어느날 울 땡칠이가 짖는 모습을 처음 목격하게 됐습니다.
너 그럼 이때까지는 상황판단하느라 우리를 속인거니?! 헐~~
정말 울 식구들은 땡칠이가 성대수술 한줄만 알았습니다. 짖는 모습을 처음부터 아예 보지도 듣지도 못했습니다.
현관 키패드소리부터 시작해서 벨소리는 물론 앞집 키패드소리 벨소리까지..참 , 오지랍도 넓은 아이였네요 ㅜ ㅜ
맨처음은 신기하고 대견했지만 시간이 흘를수록 행여 민원이나 주변인들에게 미움을 살까 걱정이 돼었습니다.
여기저기 인터넷 사이트에서 강아지교육기관과 경비를 알았보았지만 저의 경제적수준으론 부담이 돼는 가격이였습니다. 소위 방송에서 알려져 인지도 있는 교육사분들은 교육비또한 어마어마하고 대기인 또한 어마해서 기약이 없습니다. 다 포기하고 안~돼~만 외치고 있을 무렵....
애 아빠가 아파트 1층 공동현관문앞에 붙은 유기견없는 도시 교육안내 광고 문을 떼어 가지고 왔습니다.
유기견 없는 도시라는 명칭부터 맘에 들었고 마지막 희망이라 생각하고 얼릉 입소?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것은 저의 사견입니다.
저는 견주가 행복해야 반려견또한 행복해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견주가 반려견의 잘못된 행동( 아니 이미 견주가 반려견의 그런 행동을 만든거지만)으로 불편해지거나 불행하다고 생각되면 그때 바로 유기라는 죄악이 행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땡칠이가 우리의 가족이 된이상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독하게? 교육에 임했습니다.
내가 어설푸게 알았던 반겨견의 행동 교육방법 , 견주의 잘못된 습관으로 강화된 강쥐들의 나쁜 습관등..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수업시간내 강사분께 배운 방법과 기술로 집에 가서 해보고 동영상으로 올려 다시한번 팩트체크?받고 될때까지 연습 그리고 동영상 올리고 칭찬받고.....
평생교육 인간만 해당되지 않습니다. 울 강죄들도 교육받아야 합니다.
교육된 강쥐들은 행복합니다. 교육된 강쥐들과 생활하는 교육받은 견주들또한 행복합니다.
울 땡칠 이제는 않 짖냐구요??하~~하~~
아주 아주  여전이 아주 잘 짖습니다. 그러나 반전이 있듯이 예전의 짖음과는 품위?가 있습니다.
저를 쳐다보고 짖으면 저는 하우스하고 외치면서 하우스가 있는 쪽을 가리킵니다.(이젠 말없이 손짓만 합니다.)
얼릉 하우스로 들어가 기다려 상태로 간식을 쥔 제손만 조용이 아주 길게 기다립니다.....짖음은 잊은듣..
저는 만족합니다. 완전이 짖지 못하게 할수는 없습니다.(성대수술을 하지 않는한)
그러나 올바른 대처방법과 교육으로 완화하고 좀더 평화롭게 살수는 있습니다. 계속 교육시키면 곧 벨소리만 나도 하우스로 직행할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강쥐들은 똑똑해서 조그만 신경써서 교육시키면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강사님도 견주분들이 조금만 신경써서 교육시키면 달라지는데 강쥐들은 능력이 돼는데 견주분들이 그 정도의 수고도 않하신다고 늘 안타까워 하셨습니다.(저도 이말에 절대 동의 합니다.)
문제가 있어 유기견이 돼게 아니라 유기한 인간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더운 7,8,9월동안 교육장과 오프라인, 온라인 밴드상에서도 열심이 지도해주신 강사님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울땡칠이 학우견( 루이, 장군,모찌, 구찌)들도 고생했구요 앞으로도 종종 소식 전해요
다시한번 이런 좋은 교육기회를 갖게해준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와 강사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두서없이 글재수없이 쓴점 읽으시는 모든분께 양해바랍니다.
 
   




댓글목록

루비님의 댓글

루비 작성일

견생역전 유기견에서 우등견?으로~~(부천 3기 심화반 땡칠이 이야기)